반응형

2020/11 4

경찰시험 자격증으로 취득 할 수 있는 가산점 어떤 종류가 있을까?

안녕하세요. 경찰공무원 시험 관련 포스팅을 하고 있는 '공시생 훔쳐보기'입니다. 오늘은 순경 공채시험에 있어서 작은 부분이라 여겨질 수 있지만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경찰시험 가산점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찰공무원 가산점? 경찰공무원 가산점은 위에서 말씀드렸듯 별거 아닌것같지만 막상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에 대부분의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미리 준비를 하거나 수험과 병행하여 따고 있습니다. 하지만 겁부터 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경찰시험의 가산점 종류는 공무원 타 직렬과 비교했을 때 많은 편인 데다가 비교적 쉽게 취득할 수 있는 가산점도 있습니다. 경찰 가산점 종류 순경 공채 시험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보면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취..

X/x 2020.11.07

영어 시험의 꽃 토익(TOEIC)

영어 시험의 꽃 토익(TOEIC) 오늘은 토익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1. 토익(TOEIC)이란 무엇인가요? TOEIC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중점을 두고 일상생활 또는 국제업무 등에 필요한 실용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평가 시험입니다. TOEIC은 1979년 미국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에 의해 개발된 이래 전 세계 160개 이상의 국가, 14,000여 개의 기관 및 업체에서 승진 또는 해외파견 인원 선발 등의 목적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1982년 도입되어 전 세계적으로 해마다 약 700만 건 이상 시행되고 있습니다. 2. 시험구성이 어떻게 되나요? 토익의 경우 크게 RC(읽기)와 LC(쓰기) 두..

X/x 2020.11.06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대해 알아보아요!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이란? 1.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이란? 학교 교육에서 한국사의 위상은 날로 추락, 한반도를 둘러싼 주변 국가들은 역사를 왜곡하며 역사 전쟁을 도발하고 있기에 한국사의 위상을 바르게 확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한 실정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 역사에 관한 패러다임의 혁신과 한국 사교육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국사편찬위원회에서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을 마련하였습니다. 국사편찬위원회는 우리 역사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며, 한국사 전반에 걸쳐 역사적 사고력을 평가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문항을 개발 중입니다. 이를 통해 한국사 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며 자발적인 역사학습을 통해 고차원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고자 합니다. 2.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의 목적 ㉮우리 역사에 대한 관..

X/x 2020.11.05

2022년 순경 공채 개편안

◎ 2022년부터 순경 공채 시험 과목이 변경된다? 2022년부터 순경 공채 시험과목이 개편된다는데 어떻게 어떠한 방식으로 개편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변경되는 과목은 어떻게 되는가? 현 시험에 적용되는 과목은 필수과목 (한국사, 영어) 2과목과 선택과목(7중 택 3) 3과목으로 총 5과목을 시험과목으로 두고 있습니다. 경찰청에서 발표한 행정예고에 따르면 2022년부터는 한국사, 영어 두 과목이 빠지고 형법, 형사법이 합쳐져 형사법으로 통합되어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또한 헌법 과목이 추가되어 실질적으로 총 3과목을 시험 치게 됩니다. 보기 쉽게 아래 표로 간단하게 정리해두었습니다. 현행 과목 개편 필수과목 : 한국사, 영어 선택과목 : 형법, 형소법, 경찰학, 국어, 수학, 사회, 과학 (택 3) ..

X/x 2020.11.04
반응형